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 사주명리학공부를 하시는 분들께~명리공부를 시작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1》

카테고리 없음

by 영통 유태경 원장 2019. 2. 2. 01:08

본문

●●●●●●●●●●●●●●●●●

■ 사주명리학공부를 하시는 분들께~명리공부를 시작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1》

 


사주명리학은 국영수학처럼 독학으로 검정고시 패스하는 일정기준이나 끝이 어디고 공부가 완료되었다고 하기가 애매하다.

끝없이 공부하는 학문이기 때문이다.

독학하는이들이 빠지는 몇가지 오류가 있다.

자신의 머리만을 믿고 공부하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분명히 중간에 명리공부를 포기하게 된다.

불경을 평생 암송하며 깨우침을 향해 속세인연을 끊고 절에서 수양하며 도를 닦는 스님들도 영화 만다라에서 처럼 하나의 깨우침에 평생 걸리고 몇개의 깨우침외에 더이상의 깨우침이 부족함을 느끼며 인생의 짧음만 한탄하고 인생을 마치게 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사주명리학책을 한권 구입하여 공부하다가 한곳에서 막히면 그이상 진전이 없게 되는 것은 단순한 공부로 생각하면 인생의 미묘함과 우주삼라만상의 오묘한 진리앞에서 깨우칠수가 없어서 머뭇거리게 되기도 하는것이라고 할수가 있다. 그러다가 세월 다 간다고나 할까.

사주명리학이 어렵다고 하는것에는...

도자기명인들이 고려청자, 이조백자의 칼라를 그대로 재현하는데 일생을 바치는데도 결국 아쉬움속에 제자에게는 미완의 연구 결과나마 전수해주게 되기도 하는것은 에디슨도 발명할때마다 실패가 더 많았다고 하듯이 거듭되는 연구가 필요하고 실제 현실에서 상담사례가 많아야 하는것이다.

그 사례속에서 배운내용에 대한 확신과 정확도 50%에도 못미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는것을 알게되고 더욱 미심쩍음으로 자신감마저 사라지게도 되기 때문에 공부를 중도에 포기하게 되는 것이다.

뜻하는곳에 길이 있다.

나는 나이 17세때, 고등학교 1학년때 사주공부에 관심이 있어서 사주명리학책과 성명학 책을 통신판매로 구입하게 되었다,  

1970년대중반정도였으니 학생들이 겨울철에 좋아하는 호떡이 100원에 10개였다.

그때 당시 구입한 가격이 사주책 한권이 3만원. 성명학책이 2만원이었다.

용돈으로 먹을것 사먹지 않고 모아두었다가 책을 구입했으니 사주공부가 무척 하고싶었던 듯하다.

받아본 책들이 온통 한문투성이라서 책을 바로 놓았다.

즉, 한문공부가 우선 필요하다는것을 알았다.

그이후로 다른 과목은 몰라도 한문 시험점수는 항상 전교에서도 3명안에 들정도로 우수했다.

역시 목표가 있으면 그것에 대한것은 자발적으로 열심이게 되어있다.

 

사주책을 놓았다가 잡았다가를 반복하는 사이에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에 입학했는데 이번에는 팔괘가 그려진 주역책에 관심이 갔다. 마침 서당공부를 하신 아버님이 사서삼경을 세트로 구입하셨다.

대학시절 전공은 경영학을 하게되었는데 사람심리와 관리에 대해서 주변적으로 알고 싶다는 생각에 삼국지와 손자병법 그리고 주역을 열심히 읽었다.

주역(역경)은 그 뜻이 다 맞다고 생각은 하나 어떻게 활용해야하는지 몰라서 동전으로 점친다고 자주 던졌던 기억이 있다. 괘가 나오면 모양이 같은 괘를 찾아서 읽는데 재미가 별로 없었다.

아마도 인생을 짧게 살아서 깊은의미를 몰랐었기 때문일 것이다.

그때 주역을 자세히 3번 읽고 나서 다시 책을 놓았다.

 

이번에는 손금이 연구하기 쉬어보였다.

그런데 처음에는 재미가 있었지만, 손금이 그게 그것인것 같았다.

도무지 헷갈려서 기억할수가 없었다.

손금연구할때 기억나는것은 내 손안에 운명선이 제대로 깊게 그어져 있지 않았다.

그래서 나는 도루코 면도날로 내손을 피가 날정도로 팠었다.

지금 생각하면 웃기지만 그땐 그랬다.

 
●●●●●●●●●●●●●●●●●


 ◈ 우리 나이 80 세가 되어 있을때에도,

우린 외롭지 않게
많은이들과 상담하며 보람된 시간을 가질겁니다.

지금 6 개월정도만 특별한 시간들을
만들어 보세요◈

 

■☞ 令統 柳太景 원장  ☎ 010-9999-6605

※ 정보 제공  :     www.사주개인지도.com

 

#영통작명철학원 #개명 #아호 #상호 #사주운세 #궁합택일 #출산택일 #이사택일 #개업택일
#사주공부 #명리공부 #사주개인지도 #역리철학 사주개인지도 사주공부 역학공부 명리공부 역술공부 사주명리학 사주추명학 역리철학 철학원 철학관 성명학공부 영통철학원 영통작명소 유태경 유도영 광명시 광명지역 철산동 광명사거리 광명시장                                                               #사주 #운세 #궁합 #작명 #개명 #타로 #택일
#풍수 #결혼 #만남 #진학 #진로 #취직 #연애
#사주마을 #영통철학원 #광명작명철학 #부천작명철학 #구로작명철학 #전주작명철학
#개봉작명철학 #시흥작명철학 #안산작명철학 #금천작명철학 #부평작명철학 #인천작명철학
#사주공부 #사주개인지도 #사주명리학 #철학
#부적 #방향 #unse #saju #성명 #모악산인
#유도영 #유태경 #원광대학교 #이장 #화장 #출산 #개업 #상호명 #아호명 #빌딩명 #영어이름 #이름감정 #이사방향 #생활풍수
#손금 #관상

www.영통철학원.com

www.사주마을.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