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 사주명리학공부를 하시는 분들께~명리공부를 시작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4》

카테고리 없음

by 영통 유태경 원장 2019. 2. 2. 01:02

본문

●●●●●●●●●●●●●●●●

■ 사주명리학공부를 하시는 분들께~명리공부를 시작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4》

 

역시 역학은 일대일 강의가 최고이다.

스승자체가 그 스승으로부터 전수받고 다시 자신의 상담경험으로 축적된 사주명리학 책에 나오지 않는 특수비법등을 가르치는 것은 역시 일대일 강의에서 주로 효과있게 전수된다.

한번만 들어도 이해하기 쉬운것을 강의식으로 단체로 들으면 경전의 진리보다 한문 풀이에 신경쓰거나 하여 세월이 많이 간다는 말을 하는것이다.


몇년째 배웠다는 단체수강생이라도 한분의 스승을 제대로 모시고 공부한 제자에 비해 깊숙하고 넓은 지식에는 앞설지 모르지만 현장에서 실관에는 자신감이 없고 뒤처지는것을 많이 보며 실제로 그런고민으로 나에게 와서 다시 배우고 가는경우도 있다.

즉 월남전에 참전한 용사에게서 전투전술전략을 배운 군인과 아무리 전투현장이라도 본부책상앞에 앉아서 펜대 잡고 타이핑 업무를 본 군인에게서 전투에 대해 배우는 그것과 비슷하다는것이다.

강의를 주로하다 보면 아무래도 현장 실관에는 현업 철학원장에 비해 한참 뒤쳐질수 밖에 없다.

철학원에는 실제 문제가 닥쳐서 오는경우이고, 일반 공부할때는 일이 발생전이라도 사례로 배우기 때문이다.
똑같은 사주라도 여러가지 이유로 실제로는 발생하지 않는 사건들이 있기 때문이다.

상담을 한 사람수가 많다는것은 그만큼 사주명리를 적용해본 경험의 축적으로 정확도의 자신감면에서 현격한 차이가 있다.

독학으로 공부한 분들에게서도 역시 제대로 배우기 힘들다고 할수있다.

인생 40에 역학을 어느정도 수준까지 끌어올렸다고해도 사주책에 나오는 내용을 본인이 모두 수천명에게 테스트 하기에는 오류의 위험성이 있기도하다.

따라서, 대개 독학한분들이나 취미삼아 배운분들은 중간에 철학원을 그만둔다.

월세 내기도 힘들어서 그럴수밖에 없다.

정확도가 낮으면 손님이 다시는 오지 않는다. 물론 정확도보다 대인관계술에 능해서 돈도 많이 벌고손님도 끊임없는분들이 오히려 있기도 하지만.
역학인은 가난한분들이 많다.  그렇다고 먹고살지도 못할정도는 아니다.

책을 가까이 오래하면 할수록 사회현실의 감각이 떨어지고 경쟁력이나 재물욕구가 줄어들기 때문이다.

어찌되었든, 자신의 미래계획에 따라 강사전문인가 아니면 현업 철학원 원장인가를 확인해 보고 스승으로 모실때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다.

  

셋째로는, 수강료의 준비가 부족하면 적절한 댓가를 지불할 그 무엇인가를 찾아라.

역학스승들은 대개 본인 자신도 많은 수강료를 지불하고 공부하기도 했겠지만,

그이후로도 끊임없이 연구하면 일반서적보다는 값이 비교적 비싼 역학서적들을 무수하게 구입하여 본다.

그리고 연구에 들이는 시간들. 책한권에서 겨우 모르는 하나의 진리를 발견했어도 현장상담에서 적용해보아야하고 그러려면 손님이 있어야 하고, 그러려면 사무실도 있어야 하고, 기타 등등으로 부대비용이 많이 들어가면서 결국 그로인해서 얻어지는 진리터득은 당연히 소중히 할것이다.

도자기 명인들이 자신의 일생 연구로 터득한 기법을 아무에게나 전수해 주지 않아서 도자기를 만들고 굽는법이 후세에 전해지지 않은것을 도자기명인 탓만 하면 안된다.

적어도 소중하다면 그만큼 열심히 배우려는 제자가 있어야 한다.

나는 무료로도 역학제자를 가르쳐 본적이 있었는데 결국 실패했다.

실패할줄 알면서도 한번 시도해 보았는데, 오히려 사이만 벌어졌다.


●●●●●●●●●●●●●●●●


 ◈ 우리 나이 80 세가 되어 있을때에도,

우린 외롭지 않게
많은이들과 상담하며
보람된 시간을 가질 겁니다.
                                
지금 6 개월정도만 특별한 시간들을
만들어 보세요◈

 

 ■☞ 令統 柳太景 원장  ☎ 010-9999-6605

※ 정보 제공  :     www.사주개인지도.com

 

 

#영통작명철학원 #개명 #아호 #상호 #사주운세 #궁합택일 #출산택일 #이사택일 #개업택일
#사주공부 #명리공부 #사주개인지도 #역리철학 사주개인지도 사주공부 역학공부 명리공부 역술공부 사주명리학 사주추명학 역리철학 철학원 철학관 성명학공부 영통철학원 영통작명소 유태경 유도영 광명시 광명지역 철산동 광명사거리 광명시장                                                               #사주 #운세 #궁합 #작명 #개명 #타로 #택일
#풍수 #결혼 #만남 #진학 #진로 #취직 #연애
#사주마을 #영통철학원 #광명작명철학 #부천작명철학 #구로작명철학 #전주작명철학
#개봉작명철학 #시흥작명철학 #안산작명철학 #금천작명철학 #부평작명철학 #인천작명철학
#사주공부 #사주개인지도 #사주명리학 #철학
#부적 #방향 #unse #saju #성명 #모악산인
#유도영 #유태경 #원광대학교 #이장 #화장 #출산 #개업 #상호명 #아호명 #빌딩명 #영어이름 #이름감정 #이사방향 #생활풍수
#손금 #관상

www.영통철학원.com

www.사주마을.com